안녕하세요. 스위티님, 어느덧 2월도 마지막 날이네요. 디어 스위티를 기다리는 2주 동안 꽃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셨나요? 작년 2월 22일 처음 여러분들께 꽃 소식을 전해드리기 시작했던 디어 스위티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을 여러분과 함께했어요.💐🎂 (자축! 자축!) 앞으로도 여러분들께 열심히 꽃 소식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스위티님도 마음속으로 디어 스위티 1주년을 축하해 주기로 해요!🙏
이번 주 디어 스위티에서는 지난 호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졸업 꽃다발에 이어 키즈 꽃다발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눈처럼 흩날리는 꽃, 설유화를 소개해 드리고 정신없던 2월 셋째 주, 넷째 주 꽃집의 일상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시작해 볼까요?💐
아이들 취향 저격 빵야!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은 키즈 꽃다발
매장의 위치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윈터의 매장이 있는 지역은 젊은 부부들이 많다 보니 어린이들도 많은 동네예요. 매장을 오픈하고 어머님들 사이에서 매장이 입소문을 타면서 어린이 발표회나 졸업식 시즌이 되면 정신없이 바빠진답니다. 코로나 이후로 3년간 조용한 2월을 보내다가 이번 2월은 모든 행사들이 재개되면서 또다시 키즈 꽃다발을 찾는 고객님들이 많아졌어요.
2월 셋째 주가 대학교 졸업식 주간이었다면 2월 넷째 주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졸업식이 매일매일 있었답니다. 스위티분들은 조카, 혹은 아이에게 꽃을 선물하실 일이 있으실까요? 올해 봄에는 아이들의 발표회도 예전처럼 시작될 것 같으니 이번에 🌸윈터 매장에서 인기 있었던 키즈 꽃다발 세 가지를 보여드릴게요!
1. 알록달록 비누 꽃다발
✔ 비누꽃 키즈 꽃다발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이 들어있는 초콜릿, 인형이 들어있는 비누 꽃다발입니다. 이런 디자인은 온라인을 통해서 많이 살 수 있는 상품이지요. 생화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인트로 알록달록 선명한 색상으로 제작하니 사진도 쨍하게 잘 나온답니다. 인터넷에서 사탕꽃다발을 검색했을 때 여러 가지 상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아이들 용으로 준비하신다면 선명한 색상이 있는 것을 고르시는 게 좋아요. 아이들에게 파스텔 계열보다는 채도가 높은 상품들이 사진을 더 밝고 명랑하게 나오게 해 주더라고요.
✔ 비누꽃 키즈 꽃다발
코로나 전 🌸윈터의 매장에서는 매 해 디자인을 바꿔가며 조화와 사탕이 있는 상품, 비누꽃과 인형이 들어 있는 상품들을 제작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 또 많이 찾으신 상품이었습니다.
2. 웃는 얼굴이 귀여운 퐁퐁 스마일 꽃다발
✔ 퐁퐁 스마일 꽃다발
요즘 인스타에서 아주 핫한 디자인이지요. 퐁퐁 스마일 꽃다발입니다. 퐁퐁국화로 웃고 있는 큰 꽃을 만드는 디자인인데 작년부터 인기가 많은 상품이에요. 생화로도 제작하기는 했지만 졸업시즌의 퐁퐁은 가격은 너무너무 비싸기 때문에 아이들을 위한 상품으로는 비누꽃을 사용하여 제작했답니다. 이 디자인은 매장에 들어오자마자 고객님의 눈길을 사로잡는 실물깡패였어요. 생화를 사러 오셨다가도 너무 귀엽다고 이 퐁퐁 스마일 꽃다발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았고, 계속 나갈 때까지 뒤 돌아보는 분도 계셨답니다. 그리고 매장에 이 꽃을 구매하러 오시는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셨던 말씀은 실물이 훨씬 더 예쁘다는 거였어요. 귀여워!! 를 자동반사로 외치게 하는 상품입니다.
✔ 퐁퐁 스마일 꽃다발
이 상품이 인기가 많다 보니 자재집에서는 흰색과 노랑 퐁퐁 비누꽃들이 모두 품절상태였어요! 🌸윈터 역시 자재집에 갔다가 남아있는 퐁퐁박스들을 모두 다 가져왔거든요. 예상외로 여자친구 선물이나 대학교 졸업식에 친구들 선물로도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아이들 졸업식 시즌 전에 품절이 되어버렸답니다. 그래서 저 멀리멀리 있는 지방 거래처에서 공수해오기도 했습니다.
3. 뭐니 뭐니 해도 꽃다발은 생화!
✔ 생화 키즈 꽃다발
세 번째는 그래도 생화 꽃다발! 초콜렛도 인형도 말고 꼭 생화를 받고 싶다고 이야기하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심지어 직접 와서 무슨 색으로 혹은 무슨 꽃을 해달라고 지정하는 꼬마손님들도 있었답니다. 꽃을 구매하는 엄마의 취향 가득한 꽃다발 주문도 있지만 색상 조합이 맞지 않더라도 아이가 원하는 빨강+노랑+파랑의 조합을 주문하시기도 했어요.
✔ 생화 키즈 꽃다발
✔ 생화 키즈 꽃다발
이번에 🌸윈터 매장에 예약주신 고객님들은 모두 특별한 주문 없이 그냥 믿고 맡겨주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 그중 인기 있는 색상은 역시 핑크와 노랑이었답니다. 그리고 절반이상의 고객님들의 필수 추가 요청 사항인 학사모 라이언! 이건 졸업시즌마다 🌸윈터가 필수로 챙기는 아이템인데 비누꽃 라이언에 학사모를 씌워서 꽃다발에 추가해 드렸어요. 누가 봐도 졸업식 꽃다발인데 귀엽기까지 해서 많이 좋아해 주신답니다.
이렇게 크게 세 가지 상품군으로 나누어 준비해드렸어요. 그 외에 포켓몬과 산리오 인형이 요즘 또 다시 인기더라구요. 유행은 돌고 돈다더니 캐릭터도 그런걸까요? 꽃다발에 추가해달라고 가져오신 인형들이 대부분 포켓몬과 산리오의 캐릭터들이었답니다. (초딩 🌸윈터의 최애 폼폼푸린..)
✔ 인형 추가 한 키즈 꽃다발
아이들의 꽃다발을 준비할 일이 있으시다면 🌸윈터가 제안해 드린 세가지 꽃다발을 고려해 보세요. 비누꽃, 조화, 생화 중 선택을 하시고 어떤 옵션을 선택할지 고른다면 아이의 취향에 딱 맞는 꽃다발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2월 5주 추천 꽃 눈처럼 흩날리는 꽃 설유화
이맘때부터 봄까지 매장에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 우와! 하시며 꼭 한번 이름을 물어보시는 꽃이 있어요. ‘너무 예쁘다’를 유발하는 설유화입니다. 설유화는 눈처럼 희고 자그마한 꽃잎들을 가지고 있어 이름도 설유화(雪柳花)랍니다. 하나하나 떨어지는 꽃잎들이 떨어지는 모양도 눈이 내리는 것처럼 샤라락 흩날린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마주하는 절화류와는 다르게 설유화처럼 나뭇가지 형태는 절지류라고 불러요. 절지류에서 피는 꽃들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동백꽃, 벚꽃 그리고 이 설유화가 있어요. 어떤 차이인지 이해가 가실까요?
설유화는 만개한 후에 아주 오래 유지되는 꽃은 아니지만 나뭇가지에 알알이 맺힌 꽃들이 순차적으로 촘촘하게 피어나요. 절지류는 물꽂이를 하는 방법에도 절화류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요. 절화는 줄기 끝을 사선으로 잘라주었다면 절지류는 가지를 일자나 십자로 잘라주는 것이 더 물을 잘 올릴 수 있답니다.
✔ 설유화가 들어간 꽃다발
✔ 설유화가 들어간 꽃다발
밋밋한 꽃다발에 한 가지만으로 우아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설유화는 라인이 정말 예쁜 나무예요. 가늘고 구불구불한 곡선을 그리면서 흐르는 라인이 인위적으로 만들어 낼 수 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답니다.
✔ 설유화가 들어간 꽃다발
저는 설유화를 보면 차분하고 우아한 느낌이 들어서 꽃말도 그런 느낌이 아닐까 했는데 의외의 꽃말을 가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또 자그마한 꽃 한 송이를 보고 있자니 잘 맞는 꽃말인 것도 같습니다. 설유화의 꽃말은 바로 ‘애교’ 예요.
다른 꽃과 함께 있어도 예쁘지만 설유화 가지만 예쁘고 긴 병에 담아두어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거예요. 이때 잔잔한 가지들이 너무 많이 붙어있어서 살짝 답답해 보인다면 과감하게 가지 몇개를 잘라서 작은 화병에 또 담아보세요. 테이블 위에 애교스러운 설유화를 감상하실 수 있을 거예요.💐
졸업식 + 졸업식 = 일상
정말 정말 바쁜 2주였답니다. 초ㆍ중ㆍ고 졸업식이 끝나고 한숨 돌렸더니 더 바쁜 대학교 졸업식과 유치원 졸업식이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 중간에 밸런타인데이까지!
✔ 밸렌타인데이 꽃다발
✔ 밸렌타인데이 플라워 박스
✔ 대학 졸업식 꽃다발
사실 코로나 이후로 졸업시즌이 이렇게 바쁘지는 않았었는데 이번 졸업시즌은 몇 년 쉬다가 맞이해서인지 더 많이 바빠진 느낌이었어요. 🌸윈터의 경우는 2월 셋째 주에 대학교 졸업식이 매일 있었고, 넷째 주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발표회와 졸업식이 있었답니다. 특히 대학교 졸업식 때는 후배들이 선배들에게 주는 꽃다발의 예약들도 많고 학과의 단체예약도 있다 보니 손이 바쁘게 움직여야 했어요.
✔ 키즈 꽃다발 예약들
셋째 주 금요일 졸업식까지 마치고 한숨 돌리려고 하니 몰려오는 키즈꽃다발 예약들! 주말에 미리 작업해두지 않으면 대참사가 일어날 것 같은 느낌에 주말도 반납하고 또 열심히 일했답니다. 넷째 주 중간쯤이 되니 다리도 저리고 손가락 마디마디가 저려왔어요. 일주일 동안 하루에 2시간~3시간 밖에 못 자면서 일했더니 다리도 퉁퉁 얼굴도 퉁퉁! 열심히 기록했던 사진들도 이제 포기하게 됩니다. 빨리 2월이 지나기만을 기다렸답니다😭
사실 2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는 🌸윈터가 2년 동안 해왔던 꽃 공부의 마지막 레벨 프레젠테이션이 있는 날이기도 했어요. 바쁜 와중에 시험까지 준비하려니 이제 눈을 뜨고 있어도 뜨고 있는 게 아닌 느낌! 꽃집은 1년에 2번 극성수기를 겪는데 졸업시즌과 어버이날 시즌이에요. 사실 성수기가 지나면 특별한 날이 아니고서야 잔잔한 일상을 살게 된답니다. 그래서 살짝 무리해서라도 꽉 채워 일하고 싶었는데 내년부터는 그러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했어요😅 하하하.
일정하지 않은 수입이라는 것이 모든 자영업자들이 공감하는 부분이겠지만 꽃집은 유난히 시즌을 타는 것 같기도 해요. 그 부분을 잘 운영하는 것도 꽃집 사장님들의 몫인 것 같습니다. 이제 입학식까지 마치면 당분간은 큰 행사는 없을 것 같아요. 조금은 쉬면서 몸과 마음의 평화를 찾아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봐야겠어요!💐
[🌸윈터]
디어 스위티가 스위티분들을 만난 지 어느덧 1년이 되었어요. 작년 2월 꽃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들이 계실까? 하면서 시작했는데 시간이 참 빠르죠. 엄청나게 많은 분들은 아니지만 그래도 일 년 동안 차곡차곡 들러주신 스위티분들과 따뜻한 소식을 나눌 수 있어 늘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스위티분들과 행복한 꽃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길 바라며, 디어스위티를 읽고 계신 스위티분들의 하루가 꽃처럼 어여쁘길 바라봅니다. 꽃이 정말 예쁜 계절이 다가왔어요. 3월에 더 따뜻해진 날씨와 인사드릴게요. 오늘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썸머]
스위티 분들과 만날 때에도 겨울 끝자락이었는데, 어느덧 사계절을 함께 보내고 다시 겨울의 끝자락이네요. 늘 꽃 이야기를 들어주시는 스위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천천히 조금씩 함께해 주시는 스위티 분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일년동안 신기함과 감사함을 느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점점 더 발전하는 디어 스위티가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디어 스위티와 함께하는 꽃 이야기에 많이 귀 기울여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