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티님, 2주간 잘 지내셨나요? 제법 날씨가 쌀쌀해지더니 창밖으로 보이는 나무들이 어느새 많이 붉어져있는 계절입니다.
예쁜 꽃들이 많이 많이 나오는 계절이라 이번 주 디어 스위티에서는 화형이 예쁜 장미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리고 디어 스위티 16호에서 대표적인 가을꽃으로 소개해 드렸던 소국들도 예쁜 친구들을 몇 가지 더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꽃과 식물이 함께 하는 장소로는 도너츠가 맛있는 예쁜 신상 카페 도나스데이의 플랜테리어를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레스토랑의 플랜테리어 작업을 진행했던 🌸윈터의 일상까지 함께해볼게요. 그럼 디어 스위티 18호도 함께해 주실 거죠?❤💐
하늘 아래 같은 장미는 없다🌹 예쁜 화형을 가진 장미 찾기!
스위티 분들이 생각하는 장미의 모양은 어떤 모양일까요? 보통 이런 모양을 떠올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위티 분들은 어떤 모양의 장미를 좋아하세요? 오늘은 선택이 어려운 스위티 분들을 위해 예쁜 화형을 가진 장미들을 보여드릴까 해요!🌹
🌹 줄리에타 장미
✔줄리에타 장미
요즘 🌸윈터가 참 좋아하는줄리에타 장미입니다. 이 줄리에타 장미는 한 대에 여러 송이의 꽃이 달려있는 스프레이 장미에요. 색상은 주로 피치색과 핫핑크가 나오는데 아주 드물게 흰색도 나오고 있어요. 이 줄리에타 장미가 작년부터 꽃 시장에 자주 출몰하기 시작했는데 몽글몽글한 작은 봉오리가 펴지면 이렇게나 얼굴이 커진답니다.
✔ 봉오리가 펴진 줄리에타 장미
🌹 카탈리나 장미
✔카탈리나 장미
카탈리나 장미는 꽤 유명해서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님들 중에도 이름을 알고 계신 분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카탈리나 장미는 줄리에타 장미와는 달리 외곽이 매끈하고 동그란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밝고 선명한 노란색 때문에 더 인기가 많은 꽃인 것 같습니다.
🌹 컨트리블루스 장미
✔ 컨트리블루스 장미
컨트리블루스 장미라는 이름의 콜롬비아 스탠다드 장미는 진한 핑크색의 탐스러운 꽃에 국내 절화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운 특이한 화형을 가지고 있어요. 얼굴도 엄청 커서 화려한 느낌을 내지만 고급스러움과 우아한 아우라를 동시에 뿜어내는 꽃이랍니다. 아! 얼마 전 장원영 님 꽃다발에 있던 바로 그 장미예요!
🌹 몽마르뜨 장미
✔ 몽마르뜨 장미
몽마르뜨 장미는 빈티지한 보랏빛을 띄는 스프레이 장미이고 한 번도 저렴한 가격인 것을 본 적이 없는 장미예요.😂 묘한 색감을 가진 데다가 한 겹 한 겹 피는 모양이 아주 매력적인 장미입니다. 비슷한 화형에 색상이 조금 더 연한 노트르담 장미도 있답니다.
✔ 노트르담 장미
🌹 맨스필드파크 장미
✔ 맨스필드파크 장미
동글동글 귀여운 맨스필드파크 장미는 스프레이 미니장미인데 아이보리색에 살짝 연핑크가 보이는 색이랍니다. 일반적으로는 아이보리 빛의 맨스필드파크 장미를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 종종 진한 핑크 색의 핑크 맨스필드파크 장미도 만나볼 수가 있어요. 화형이 너무 귀엽고 예쁘지 않나요? 맨스필드 장미는 가시가 정말 많고 강해서 컨디셔닝에 애를 먹이기로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예쁜 장미는 가시가 많다더니..)
하늘 아래 같은 핑크, 같은 레드가 없는 것처럼 같은 장미도 없다는 사실! 스위티님의 취향을 저격하는 장미 찾으셨나요?😉🌹
10월 셋째 주 다양한 매력이 팡팡! 소국
예전에 살짝 언급했었지만 🌸윈터는 소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왜인지 모르게 살짝 촌스러운 듯한 색상과 모양이 꽃다발에 들어갔을 때 분위기를 해치는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요즘 정말 예쁘고 다양한 소국들이 팡팡 쏟아지고 있어서 ‘이렇게 예쁜데?!’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답니다. 장미만 종류별로 소개해 드리면 소국이 서운할 것 같아서 오늘은 예쁜 소국을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락스 소국
✔ 락스 소국
연한 핑크색의 락스 소국은 계속 애정 해온 아이템이기는 해요. 핑크색이 소국이 어정쩡한 채도에서 촌스러워지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보니 은근히 까다로운데, 이 락스 소국이 딱 좋은 핑크빛을 가지고 있어요. 화형 역시 짜글거리지 않고 곱게 쪽쪽 뻗어있어서 핑크 꽃다발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아이랍니다.
💐 크림 소국
✔ 크림 소국
이번 가을 저의 애정 하는 아이템! 크림 소국! 사실 요즘 소국에 대해 다시 생각하기 해 준 꽃이 바로 이 크림 소국이에요. 아주 여린 노란끼가 살짝 도는 크림색이라 어떤 색상에 함께 넣어도 무난하고 예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특히 꽃바구니에서 예쁜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어서 이번에 진행했던 꽃바구니 클래스에서도 꼭꼭 챙겼던 꽃이랍니다.
💐 다이아몬드 소국
✔ 다이아몬드 소국
어떻게 보면 마트리카리아처럼 보이기도 하는 이 다이몬드 소국은 작은 국화인 소국들 사이에서 더더 많이 작은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자그마한 꽃 얼굴들이 총총총 모여있는 걸 보면 왜 다이아몬드라는 이름이 붙여졌을지 알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 다이아몬드 소국을 꽃다발에 넣으면 볼륨감도 생기고 참 예쁘더라고요.
💐 계란 소국
✔ 계란 소국
겹소국이라고도 불리우는 계란 소국! 누가 이렇게 찰떡같이 이름 짓기 있어요 없어요? 다른 소국들보다 꽃잎이 더 많이 있는 겹소국은 풍성함에 몽글몽글함이 더해져서 귀여운 얼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꽃이에요. 게다가 이름까지 귀여워져 버리니 촌스럽다는 편견을 집어던지기 딱 좋은 소국이지요.
소국은 다 똑같은 모양인 줄 알았는데 이렇게 자세히 보니 제각각의 매력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 것 같지 않나요? 그동안 홀대했던 🌸윈터는 두 손 번쩍 들고 반성합니다. 하늘 아래 같은 소국도 없네요!😊💐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도너츠 한 입! 도나스데이
이번 주 스위티 분들에게 소개해 드릴 곳은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도나스데이입니다. 지난여름 오픈한 곳인데 이국적인 인테리어의 사진을 보고는 ‘가고 싶어 가고 싶어’ 노래를 부르다가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러서 구경만 하고 도너츠들은 테이크아웃만 해왔답니다. 오전 일찍 갔는데도 꽤 많은 손님들이 계셨고 도너츠를 사기 위해서는 당연한 듯 줄을 섰습니다. 잠시 어슬렁거리다 보면 실시간으로 쭉쭉 빠지는 도너츠들을 볼 수 있어요.😮
사실 지금은 조금 추워 보이는 따뜻한 동남아의 휴양지 같은 인테리어인데 🌸윈터는 이런 리조트풍의 인테리어를 아주 좋아합니다. (방에 라탄 조명 달아 둔 사람 나야 나) 도나스데이의 후기 사진을 보면 꼭 등장하는 물이 있는 스팟도 너무 예쁘지만 휴양지 리조트에서 조식 먹을법한 이 공간! 엄청 큰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줘서 살랑살랑 나뭇잎 부딪히는 소리를 내는 이 공간도 정말 예뻤어요. 제가 방문한 날짜가 10월 초였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조금 더운 날씨였답니다.
그리고 요즘 선인장 플랜테리어가 핫한 것 같아요. 도나스데이의 실내에서도 선인장 플랜테리어를 만나볼 수가 있었답니다. 선인장은 뭔지 모르게 시크한데 어딘가 조금 핫해 보이고 위로 쭉쭉 뻗어있는 깔끔함까지 겸비한 아이템인 것 같아요. 관엽식물이 점점 키가 자라나고 새 잎이 나오면서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면 이 선인장은 새잎이 나거나 키가 훌쩍 자라지는 않으니 온도만 잘 유지가 된다면 모양을 거의 비슷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건물 밖에도 무심하게 턱턱 놓인 선인장 화분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그런 거 있잖아요. 추울수록 더운 나라로 놀러 가고 싶은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도나스데이가 해외까지는 못 가더라도 조금은 위안을 해 줄 수 있는 장소인 것 같아요.🌵
또 도나스데이의 도너츠들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하고 있어서 신선한 빵들을 만나볼 수가 있어요. 요즘 보니 당일 판매를 할 수밖에 없는 인기더라고요.😁 맛은요? 솔드아웃되는 도너츠들이 대답을 대신하고 있답니다. ‘도너츠’라는 이름을 떠올렸을 때 생각나는 그 맛이 아니라 좀 더 부드럽고 말캉한 맛이고요, 제가 알고 있던 도너츠보다 더 새롭고 다양한 맛들을 만나볼 수가 있었답니다.🍩
🌿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성로 160
🌿 매일 10:00 ~ 21:30
플랜테리어로 분위기 UP! 스테이크하우스 플랜테리어 작업기
고백합니다. 원고 마감 날짜가 지난지 오래오래이고 내일 전해드릴 소식을 전날 밤에야 적고 있는 🌸윈터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정말 정말 바빴어요! (맨날 그 소리.. 썸머님 죄송해욤^.^*) 이번 주는 정말 빠듯하게 채워진 일정이 많았는데 그중 하나가 오늘 스위티 분들과 공유해 드릴 스테이크하우스의 플랜테리어 작업입니다. 올해 초에 오픈한 레스토랑인데 아주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개업때 들어온 화분들의 관리가 어려워지고 화분들의 재질과 컬러도 뒤죽박죽이다 보니 오히려 식물들이 내부의 인테리어를 어지럽히고 있었답니다.
사장님께서는 이전 매장은 셀프로 플랜테리어 작업을 하셨었는데 그것조차 비용이 만만치 않고, 그때보다 더 큰 매장의 인테리어를 셀프로 준비하기에는 어려움을 느끼셔서 이번엔 전문가의 힘을 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셨다고 해요. 그리고 계절이 서늘해질수록 조금은 휑한 느낌이 나는 실내를 조금은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을 낼 수 있는 플랜테리어를 원하셨어요. 그래서 🌸윈터가 현장으로 출동했습니다! 어떤 공간에 어떤 작업들이 필요한지 사장님과 충분한 상담도 해드리고 예산과 디자인에 맞도록 하나씩 해결해 보았어요.📝
우리 스위티 님들께 before와 after 사진 보여드릴게요!
✔ before
먼저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왼쪽에 위치해있던 식물들이에요. 이 중에는 환기가 어려운 실내에서는 키우기 어려운 친구들도 있답니다. 아무래도 전문가가 아니시고 본업을 충실해야 하는 사장님께는 이 모든 식물들을 케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이 친구들 대신에 쨔잔!✨
✔ after
관리가 필요 없는 진짜 진짜 같은 조화 나무들로 플랜트박스를 꾸며드렸어요. 특히 여기에 들어간 조화 나무들은 호텔과 백화점에 들어가는 진짜 생화처럼 보이는 최고급의 나무들이었어요. 아주 자연스럽지 않나요? 나무 아래에 조명도 설치해서 예쁨 한 스푼 추가했답니다.
이번에는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 오른쪽에 위치한 바입니다. 이곳에는 어떤 작업을 해드리면 예쁠까요?
✔ before
왼쪽에는 아래에서 식물들이 올라왔으니 이번엔 위쪽으로 시선을 옮겨서 와인잔들이 대롱대롱 달려있는 위에 식물 작업을 했어요. 물론 조화입니다. 음료를 제조하는 바이기 때문에 행잉 작업을 하다 보면 조화에서 떨어지는 가루나 먼지들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아예 위쪽으로 작업을 해서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실 수 있도록 꾸며봤어요.
✔ after
다음 공간은 파티션이 쳐져 있는 룸 형태의 공간이에요. 이 곳은 좋은 공간이지만 몇 가지 단점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다소 답답하고 삭막해 보이는 실내 분위기 때문에 블라인드를 열면 창문 밖으로 에어컨 실외기가 보이는 예쁘지 않은 뷰를 가지고 있었어요.😥
✔ before
그래서 차가운 벽에 초록빛의 싱그러움 잔뜩 넣고 블라인드를 마음껏 걷어올릴 수 있도록 실외기를 싹 가릴 수 있는 작업을 해드렸답니다. 예쁨뿐 아니라 실용성도 짱짱이지요?
✔ after
✔ after
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창가 부분입니다. 깔끔하기는 하지만 다소 허전해 보이는 이 큰 창가에 레스토랑의 메뉴와 어울리는 로맨틱을 첨가해 보려 해요. 이 작업을 위해 🌸윈터는 새벽 내내 바닥에 주저앉아 하염없이 그린 소재들을 조합하고 묶고 또 묶고를 반복했답니다.
✔ before
그리고 완성된 결과물은 이렇게나 예뻐요.
✔ after
휴무일이 따로 없는 곳이었어서 마감을 한 밤 10시 이후부터 작업이 가능했어요. 그렇게 새벽 3시까지 이 모든 작업을 끝냈답니다. 물론 🌸윈터 혼자의 힘으로는 턱없이 부족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어벤저스 팀이 있답니다. 스위티 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떠신가요? 많이 예뻐지지 않았나요?😊🌿
오늘은 창문에 손을 대면 냉기가 확 느껴질만큼 추운 날씨였어요. 아직 10월인데 이번 여름은 조금 빨리 가는 것 같더니 겨울도 조금 일찍 찾아올 모양입니다. 그래서 매장 밖에 내 둔 추위를 타는 화분들도 하나 둘씩 안으로 들어올 준비를 하고 있어요.
저의 레몬 기억하시나요? 사이즈도 조금 더 커졌지만 이제 서서히 색이 변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 그리고 그 사이에 당도가 높은(중요) 미니 감귤 친구가 레몬 옆에 생겼는데 이 친구가 계절 변화에 더 빠르게 반응하고 있어요. 요 며칠 이렇게 노랗게 익어가고 있답니다. 얼마 전에는 하나가 껍질이 쩍 하고 갈라져서 먹어봤는데 엄청 달더라고요. 익는 순간순간 제가 다 먹어치울 예정입니다! 🤣
스위티분들도 추워지는 계절에 면연력 떨어지지 않게 맛있는거 많이많이 챙겨드시고 옷도 따뜻하게 챙겨입으시길 바랄게요! 그럼 다음 디어 스위티는 2주 후 11월 1일 화요일에 다시 만나요.👋💐